관리 메뉴

CINEMATHEQUE DE M. HULOT

시네마테크에서 영화제작 워크샵이 열립니다 본문

서울아트시네마소식

시네마테크에서 영화제작 워크샵이 열립니다

Hulot 2009. 3. 18. 00:42
시네마네크는 영화를 보는 장소이지만 동시에 영화를 만들 결심과 욕망을 품게 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서 서울아트시네마는 언제나 영화제작과 관련한 영화학교를 개설하는 것을 꿈꿔왔습니다. 이번에 '한국영화아카데미'와 함께 공동으로 기획한 '시네마테크 영화학교'는 영화제작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기회입니다.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 제작된 장편영화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준비과정을 거쳤는지, 그리고 제작과정에서 어떤 일들이 있었는가를 함께 논의하는 자리로, 김태용, 변영주 감독들이 참여해 장편영화 제작에 관해 작품을 두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만약, 영화제작에 꿈이 있는 분들이라면 '시네마테크 영화학교'에서 감독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에 한번쯤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시네마테크의 영화학교 ‘영화제작 워크샵’

- 일정 : 3월 24일(화) - 3월 27일(금) 4일간 오후 2시부터
- 내용 :
한국영화아카데미 제작연구과정은 한국영화아카데미 정규과정을 수료한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한 고급제작훈련프로그램입니다. 한국영화아카데미의 제작연구과정에 있는 전문 제작자 및 제작 스태프의 교육과 지도를 거쳐 총 3편의 장편 영화와 1편의 장편 에니메이션이 제작되었습니다.

이번 시네마테크의 영화학교 ‘영화제작 워크샵’에서는 한국 최대의 영화 교육 학교인 한국영화아카데미가 25년이나 되는 오랜 전통을 이어오면서 갖게 된 그들의 제작 노하우와 교육 방법 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2007년 신설된 제작연구과정의 교육 내용과 방식이 소개됩니다. 또한, 각 워크샵별 상영된 작품의 감독, 촬영 스태프들과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유명 감독, 평론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그들의 연출방식과 제작과정을 집중적으로 분석하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한국영화아카데미의 노하우와 제작방식을 살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이번 ‘영화제작 워크샵’에는 영화제작에 관심 있는 학생, 일반인, 현재 영화제작작업을 하고 있는 영화인까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시네마테크의 영화학교 ‘영화제작 워크샵’ 구성 (총 4일)
1부- 영화 상영 후 해당 작품의 연출 방식과 과정에 대한 대담이 진행 됩니다..
2부- 피디, 촬영, 배우 등의 스태프들이 참여해 제작과정과 방식에 대해 소개합니다.


첫째날.
영화제작 워크샵 1
■ 일시 : 3월 24일(화) 14:00 단편 <다시>, 장편 <어떤 개인 날> 상영 후
■ 1부 대담 이숙경(영화감독), 변영주(영화감독)
2부 워크샵 이숙경(영화감독), 권오성(프로듀서)

둘째날.
영화제작 워크샵 2
■ 일시 : 3월 25일(수) 14:00 단편 <수다쟁이들>, 장편 <그녀들의 방> 상영 후
■ 1부 대담 고태정(영화감독), 김태용(영화감독)
2부 워크샵 고태정(영화감독)

셋째날.
영화제작 워크샵 3
■ 일시 : 3월 26일(목) 14:00 단편 <프랑스 중위의 여자>, 장편 <장례식의 멤버> 상영 후
■ 1부 대담 백승빈(영화감독), 김성욱 (서울아트시네마 프로그래머)
2부 워크샵 백승빈(영화감독), 임경우(촬영감독)

넷째날.
영화제작 워크샵 4
■ 일시 : 3월 27일(금) 14:00 단편 <스위밍 걸>, <인 유어 아이즈>, <36번째 수감자>, <다리들>, <불휘>, 장편 에니메이션 <제불찰씨 이야기> 상영 후
■ 1부 대담 이은미(영화감독), 장형윤(영화감독)
2부 워크샵 이은미(영화감독)


■ 영화제작 워크샵 참여 방법
■ 대상 : 영화제작에 관심 있는 학생, 일반인, 영화인 누구나

■ 참여 신청 :
수강료 : 일반판매 각 회당 1만원 (4회 전체 수강권 3만원)
서울아트시네마 관객회원 각 회당 6,000원 (4회 전체 수강권 2만원)
※ ‘4회 전체 수강권’은 할인된 금액이므로 사전 신청 또는 현장 구매한 경우 환불 불가.

1) 사전신청
- 사전신청 기간: 3월 17일(화) ~ 3월 22일(일)까지
- 신청방법 :
홈페이지(www.cinematheque.seoul.kr)의 Notice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지정된 이메일로 발송하고, 아래 계좌로 수강료 입금 후 확인전화. (전화 02-741-9782)
계좌번호: 068-39-0044-13-002 예금주: (사)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2) 인터넷예매
각 회당 1만원, ‘4회 전체 수강권’ 구매 불가. 할인 불가.

3) 현장판매
남은 좌석에 한하여 현장 판매, 3월 24일 13시부터 판매 개시.






■한국영화아카데미 제작연구과정 소개(KAFA Films)
2007년부터 시작된 한국영화아카데미 제작연구과정은 정규과정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고급 제작교육 프로그램으로 장편 영화와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제작연구생들의 실무능력을 극대화하고,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제작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매년 프로듀싱, 영화연출, 촬영 전공 3팀과 프로듀싱, 애니메이션연출 전공 1팀을 기본으로, 총 3편의 장편영화와 1편의 장편애니메이션을 완성하는 이 과정은 한국영화아카데미 교수진과 외부 전문가의 제작지도와 전문스태프의 제작참여를 통해 보다 수준 높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자체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작현장과 새로운 형태의 산학협력 시스템을 만들어 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장편제작연구과정은 단순히 수준 높은 작품을 제작해내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제작모델을 개발하여 한국 영화, 애니메이션 산업부분에도 기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