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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NEMATHEQUE DE M. HULOT
신카이 마코토 영화의 촬영 본문
신카이 마코토 영화에서 늘 흥미롭게 생각하는 것은 많은 이들이 말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이미지의 디테일, 가령 빛과 구름, 혹은 비의 세밀한 묘사와 치밀한 화면 설계인데, 이를 뒷받침하는 것이 촬영 과정이다. 신카이 감독은 촬영 과정에서 직접 색감이나 콘트라스트를 거의 결정한다고 하는데, 그 결과는 <스즈메의 문단속>의 경우, 아래의 촬영 전과 완성된 컷의 두 장면을 비교해보면 확인할 수 있다. 신카이 감독은 게다가 모든 컷의 색을 직접 조정하는 작업을 한다는데… 이런 과정을 촬영감독의 시각에서 접근한다면 어떨까? 오늘 박홍열 촬영감독의 촬영미학 강좌를 흥미롭게 기다리는 이유다.
시네마테크 영화학교 | 촬영미학
Cinematheque Kino Academy
촬영으로 애니메이션 읽기
이번 강좌에서는 촬영의 도구들 - 빛, 색, 앵글, 질감 등으로 애니메이션을 읽어 보려 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픽사, 마블 애니메이션까지, 스토리라는 서사에 가려 보이지 않았던 애니메이션 속 물질이면서 비물질의 이미지들을 만나 보려 합니다.
08.09. 19h. 촬영미학 1강.
인간의 눈을 넘어선 앵글. 가장 애니메이션적인 촬영 -
: 신카이 마코토 - <언어의 정원> / <너의 이름은> / <스즈메의 문단속>
예매 | https://www.tinyticket.net/event/EVXvEx0ca3G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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