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버스터 키튼
- 서울아트시네마
- 시네마테크의 친구들 영화제
- 웹데일리
- 최선의 악인들
- 이두용
- 배창호
- 고다르
- 영진위
- 시네마테크 사태
- 시네마테크 공모
- 페데리코 펠리니
- 오승욱 영화감독
- 시네마테크
- 하워드 혹스
- 아녜스 바르다
- 에릭 로메르
- 김성욱
- 존 카사베츠
- 존 포드
- 2008시네마테크의친구들영화제
- 박찬욱
- 시네바캉스
- 류승완
- 배창호 영화감독
- 오즈 야스지로
- 빔 벤더스
- 프랑수아 트뤼포
- 오승욱
- 최후의 증인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1 (1)
CINEMATHEQUE DE M. HULOT
[강의] 현실의 이미지: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한 기초수업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한 기초 수업을 2월 20일부터 대전에서 진행합니다. 이 강의에서 주목하는 것은 디지털 전환 이후의 일상적 실천으로서의 다큐멘터리 행위의 가능한 모델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제작을 위한 기초 수업’이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론보다는 이후의 제작을 염두에 둔 수업입니다. 1960년대 다이렉트 시네마의 전환과 소규모 스태프 촬영이 등장한 이래 다큐멘터리 제작의 미학적, 윤리적 원칙은 변모했고 디지털 전환 이후 일상속 다큐멘터리 행위는 확장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이런 전환과 더불어 다큐멘터리 행위와 이미지의 변화된 위상에 주목해 다큐멘터리 작업의 다양한 사례를 살펴봅니다. 특별히 작가의 시선과 카메라의 시선의 동일성 혹은 분리, 개인의 참여, 촬영 시간의 증가에 따른 영화적 시간과 ..
영화일기
2024. 1. 30.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