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배창호 영화감독
- 최선의 악인들
- 존 포드
-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
- 시네마테크
- 오승욱 영화감독
- 웹데일리
- 존 카사베츠
- 2008시네마테크의친구들영화제
- 배창호
- 버스터 키튼
- 영진위
- 고다르
- 아녜스 바르다
- 김성욱
- 오승욱
- 류승완
- 오즈 야스지로
- 시네마테크 사태
- 시네마테크의 친구들 영화제
- 최후의 증인
- 하워드 혹스
- 페데리코 펠리니
- 시네마테크 공모
- 에릭 로메르
- 시네바캉스
- 이두용
- 프랑수아 트뤼포
- 박찬욱
- 서울아트시네마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12/18 (1)
CINEMATHEQUE DE M. HULOT
다큐멘터리 영화의 배급
DMZ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에서 발간한 ‘2024 한국 다큐멘터리 창작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읽었다. 다큐멘터리 제작의 어려움에 더해, 배급의 어려움을 토로하는데, 이를 극복하는 방식으로 영화제나 극장 중심의 배급이 아닌 다양한 배급 방식을 찾고 OTT 진출이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는 의견이 많아 보인다. 극장 배급에 비용 부담이 많고, 개봉관이 적고, 관객이 적은 것이 문제다. 예전 읽었던 프랑스 다큐멘터리 제작자의 인터뷰가 생각났는데, 그는 프레데릭 와이즈만을 제외하자면 지금 다큐멘터리 제작자들이 완전히 시대착오적인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가령, 와이즈만 감독은 신작 (2023)을 팬데믹 기간에 우연히 들린 레스토랑에서 셰프와 이야기를 나누다 영화 제작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식사 후에 테..
영화일기
2024. 12. 18. 21:07